1



메뉴1 메뉴2 메뉴3 메뉴4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진흥법 의거 5개 e스포츠 종목 선정 KeSPA | 2,613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진흥법 의거 5개 e스포츠 종목 선정

협회, e스포츠 종목에 리그 오브 레전드, FIFA 온라인3, 서든어택, 하스스톤, 스페셜 포스 선정

정식종목, e스포츠 진흥법에 의거 e스포츠로 정식 인정..국가 지원 예정

협회, 지난 2월 문체부로부터 e스포츠 종목 선정기관 지정 받아..종목 심의 진행




e스포츠 종목선정기관인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FIFA 온라인3 등 5개 종목을 e스포츠 종목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협회는「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e스포츠 진흥법)」제12조(종목의 다양화 지원) 및 동법 시행규칙 및 제6조(종목선정 결과 제출 및 공고)에 따라, 리그 오브 레전드, FIFA 온라인3, 서든어택(이상 전문종목), 하스스톤(일반종목), 스페셜 포스(시범종목)을 e스포츠 종목으로 선정했다.


e스포츠 종목은 정식종목과 시범종목으로 분류되며, 정식종목은 다시 전문종목과 일반종목으로 나뉜다. 전문종목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직업선수가 활동할 수 있는 대회가 있거나, 리그 구조를 구축할 수 있는 저변이 충분하다고 인정받는 종목이다. 일반종목은 정식종목 중에서 직업선수 활동 저변은 부족하지만, 종목사의 투자계획이 명확하고 지속적인 육성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받은 종목이다. 시범종목은 e스포츠의 적격성은 인정받았으나 현재 저변 및 환경이 미비하여 향후 정식종목으로 선정되기 위해 일정기간 평가를 받아야 한다.


e스포츠 종목으로 선정된 종목은 가족e스포츠페스티벌,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e스포츠대회(KeG), 전국체육대회, 대학생/직장인 아마추어대회 등 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아마추어 대회 종목으로 우선 선정된다. 협회는 선정 종목을 중심으로 아마추어 저변 확대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한다.


또한 정식종목은 e스포츠 진흥법에서 정식으로 인정하는 e스포츠 종목으로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e스포츠 산업지원센터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를 통해 e스포츠 종목에 대한 지원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종목선정 결과를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특별자치도지사에게 알리고, 문화체육관광부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각 지자체는 선정된 종목을 활용하여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권고 받는다.


한편, 협회는 2014년 2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e스포츠 진흥법에 근거한 종목 선정기관(http://e-sports.or.kr/title/)으로 지정 받았다. 이어 지난 2월 각계각층의 인사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회의를 통해 e스포츠의 종목 다양화 및 활성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심의제도를 출범시켰고, 심의 신청을 통해 e스포츠 종목 선정을 완료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은 “e스포츠 종목 선정은 향후 e스포츠의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이다. 협회는 종목선정기관으로서 e스포츠의 아마추어 기반 확대 및 e스포츠 지원책 마련에 책임감을 느끼며, 문화체육관광부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원을 늘려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list
prev KeSPA, e스포츠 종목의 체계적 법적/행정적 지원 시동 2015.02.24 | 1,002
next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